지난번 광고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금번 추수 감사절 헌금은 전액이 휴스턴 노인 회관 증축을 위하여 사용될 것입니다. 노인회에서 회관을 구입하였는데 현재 구조로는 60-70명의 노인밖에 수용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증축을 하면 200명의 노인을 수용할 수가 있다고 하는데 증축하자면 14만 불이 필요하답니다. 약 10만 불은 확보되었는데 4만 불이 더 필요하다고 해서 추수 감사절 헌금 전액을 보내주기로 하였습니다.
매년 세 번 있는 특별 절기 헌금은 선교 헌금으로 보내오고 있습니다. 성탄절 특별 헌금은 Lottie Moon 해외 선교 기금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Lottie Moon은 중국에서 활동하다가 몸이 쇠약해서 병가로 귀국하던 길에 일본에서 세상을 떠난 남침례회 여성 선교사입니다.) 부활절 특별 헌금은 Annie Armstrong 국내 선교 기금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Annie Armstrong은 국내 선교 기금 터전을 마련했던 남침례회 여 선교부 회장이었습니다.) 추수 감사절 특별 헌금은 용도가 지정되어있지 않습니다. 선교사님들의 사정을 가장 잘 아는 제가 헌금이 가장 효과적으로 쓰일 수 있는 곳을 지정하도록 집사님들이 허락해오고 있습니다. 코스보 난민 병원 기재 구입을 위하여 보낸 적도 있고, 파라과이 원주민 교회 지붕을 얹도록 보낸 적도 있고, 모스크바 근교 교회당 구입을 위하여 보낸 적도 있습니다. 금년에는 기도 중에 노인 회관을 위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 같아서 그렇게 결정하였습니다.
우리 교회가 지역 사회 활동을 외면하는 듯한 느낌을 받는 분들이 있습니다. 사실 그렇습니다. 교회 존재 목적이 영혼 구원하여 제자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성도들의 에너지가 분산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교회 존재 목적과 상관이 없는 행사에는 참여가 미적지근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목적과 도움의 한계가 분명한 사역은 최선을 다해 도우려하고 있습니다.
한 예가 청소년 센터입니다. 수년 동안 매월 500불씩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지역 봉사 사역은 미국 기관에서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왜 지원 요청을 하지 않느냐고 했더니, 기부금 신청을 위해서는 많은 서류를 준비해야하는데 담당하시는 김벽년 목사님에게 시간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평신도 자원자가 생겼다며 6개월 동안만 풀타임으로 일할 수 있도록 생활비와 사역비를 보조해주면 많은 기관에 지원금을 신청해서 받아낼 수 있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가 앞으로 6개월간 이 비용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청소년 센터가 영구적으로 재정적인 어려움에서 벗어나 더 많은 한인 청소년을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