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금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안식년을 취합니다. 7년 전 첫 번 안식년 기간 동안에는 책 저술하느라고 몇 주 쉰 것 외에는 정식으로 안식년을 취하지 못했는데 이제 이수관 목사님이 신학원을 졸업하고 안수를 받으셨으니까 6개월 간 안식년을 취하려고 합니다. 저는 금년 말 송구영신 예배를 인도함으로 다시 시무합니다.
그동안 개 교회 집회 요청이 있었지만 가정 교회 세미나와 컨퍼런스 인도하는 것만으로도 스케줄이 벅차서 계속 거절해 왔습니다. 안식년 기간에 이런 교회에 가서 집회를 인도해 드릴 것입니다.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포함하여 22개의 집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미국, 한국, 인도네시아를 왔다 갔다 하면서 집회를 인도할 것입니다. 스케줄을 주보함에 넣어드렸으니까 333 기도 요원들은 일정을 좇아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 특별 여행도 할 예정입니다. 신약 성경에 등장하는 에베소, 라오디기아 등이 소재했던 소아세아 지역과 이스라엘을 방문합니다. 또 미국 창조 과학 협회에서 주관하는 지층 탐사 여행에 참여합니다. 그랜드 캐년을 비롯한 지층지대를 방문하여 지층과 화석이 진화론이 아니라 노아의 홍수를 증명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으로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쉼도 필요하기 때문에 8박 9일 한국 전역을 돌아보는 관광 여행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 또한 설교집 출판 준비를 하려합니다. 어떤 출판사가 제 설교집에 관심을 보입니다. 고린도 전서 강해한 것을 출판하려고 합니다. 교회 생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몇 분이 이미 원고를 작성했는데 이것을 최종 정리할 것입니다.
안식년 기간 동안 이수관 목사님이 담임 목사 역할을 대행합니다. 제가 하던 모든 사역을 그대로 맡아서 할 것입니다. 주일 설교도 하고, 목회자 코너도 쓰고, 생명의 삶과 예수 영접 모임도 인도할 것입니다. 목장 방문, 초원 방문, 수요 설교만 제외시켜드렸습니다. 그루터기 목장 모임 인도를 하고 생명의 삶 외에 전처럼 새로운 삶을 인도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기간 동안 서울 침례교회 사역에 전연 간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 의견이 꼭 필요하다면 이 목사님을 통하여서만 제시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제게 제출할 보고서나 유인물, 우편물 등은 모두 이 목사님 주보함에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교회 사역에 관한 이 메일도 이 목사님에게 보내어 필요하면 제게 전달하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스턴에 있는 주일에는 잘 알려진 미국 교회를 방문하여 예배드릴 것입니다. 여러분들 가족 기도제목은 제가 계속 보관하며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