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3년 1월 1일, 저는 창립된지 14년 된 휴스턴 서울 교회에 3대 목사로 부임하였습니다. 가정 교회를 하겠다는 조건으로 부임하였습니다.
첫 번 담임 목회인데다가 남이 해보지 않은 가정교회를 시도한다는 막중한 부담을 안고, 기도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333 기도 요원이라는 기도 후원팀을 모집하였습니다. 하루에 3번 33초 간, 저와 교회를 위하여 기도해 주는 요원입니다. 이 333 기도 요원은 매년 새로 모집하는데, 지난 20년 동안 제 사역의 중요한 파트너가 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같은 기도 제목만을 놓고 1년간 기도하도 했으나, 얼마 후 급한 기도 제목이 있을 때에는 특별 기도 부탁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장기 집회를 나가게 되면 세세한 일정을 이들에게 알려주고 일정을 좇아 기도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또 기도 결과가 어땠는지, 제가 보고도 해주게 되었습니다.
제가 휴스턴 서울 교회 담임 목회에서 물러나게 되면 가정교회 사역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사역을 잘 감당하기 위해서는 333기도 요원과 같은 기도 후원자를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하루에 3번이 33초 기도해 달라는 것은 지나친 부담을 심어 줄 것 같아서 하루에 1회 23초동안 저와 국제 가사원을 위해 기도해 주는, 123 기도 요원을 모집하려고 합니다. (기억하기 좋으라고 123이란 제목을 붙였지만 반드시 하루 1회 23초만 기도하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최소한 1회 23초 기도해 달라는 의미입니다.)
123 기도 요원이 될 자격은 국제 가사원 주소록에 이름을 올린 교회 담임 목사입니다. 가정교회로 개척한 분들 가운데에는 목장 숫자가 3개가 아직 안 되어 주소록에 등재 못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목회자를 위한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각각 1회 이상 참석한 분들에게는 123 기도 요원 자격을 드리려고 합니다.
123 기도 요원으로 자원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첨부된 지원서를 기입하여 이메일 본문으로 말고 별첨으로 저에게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ygchai@gmail.com) 보내실 때에는 부부 사진을 반스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123 기도는 매년 9월 1일에 시작하여 다음해 8월 31일까지 합니다. 중간에 주소록에 이름들 등재하는 분들에게는 123 기도 요원 지원서를 보내드려서, 원하는 분들에게는 기회를 드리겠습니다. 그러나 언제 123 기도 요원이 되었든지 간에 8월 31일이 되면 새로 자원을 받습니다.
123 기도 요원들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저도 이분들을 위해 중보 기도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기도 요원 자원서 아래에 있는 중보 기도 신청서에 기도 제목을 적어 첨부물로서 저에게 이메일해 주시면 새벽에 기도해 드리겠습니다.
제 중보 기도 대상은 섬기는 교회, 목회자, 배우자, 셋입니다. 기도 제목은 각각 2개입니다. 부탁드리고 싶은 것은 각 기도 제목마다 한 가지 내용만 포함해 달라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내용이 포함되면 기도할 때 제가 집중이 안 됩니다.
기도 내용을 한 개로 정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기도 요청하는 분에게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기도 제목이 무엇인지 생각해 볼 기회를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여러가지 내용을 포함하면 제가 임의로 하나만을 골라서 기도할 것이니까 보내실 때 가장 중요한 내용을 한 가지만 적어 보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첨부된 기도 신청서를 보면 교회에 관한 질문이 많습니다. 제가 교회 상황을 상세히 알면 알수록 구체적으로 기도가 되기 때문입니다. 내외분 사진을 요구한 것도 얼굴이 머리에 그리면서 기도하면 더 정성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123 기도 요원들에게는 필요할 때마다 중간 중간 새로운 기도 부탁을 하겠습니다. 기도 요원들도 제게 제출한 기도 제목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뀌는 기도 내용만 보내지 마시고 기도 신청용지 전체를 다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23 기도 요원 지원과 중보 기도 요청 마감은 오늘부터 2주 후인 8월 24일까지입니다. 많은 분이 자원하여 저와 기도 동역자가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