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삶의 목표는 (1) 믿지 않는 사람들은 예수를 영접하고, 이미 믿는 사람들은 구원의 확신을 갖는다 (2) 스스로 성경을 읽는 능력을 배양한다. (3) 신앙생활에 관한 여러가지 질문에 답을 얻는다.
스스로 성경 읽는 능력을 배양해 주기 위한 방법 중의 하나가 성경 요약 숙제입니다. 그런데 성경 요약이 쉽지 않습니다. 특히 신앙 배경이 없는 VIP들에게는 용어도, 인명도, 지명도 생소하기 때문에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요약 숙제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 한 권을 부교재로 추천합니다. 사진에 있는 “검은 현실을 부수는 빛의 소리”라는 제목의 책인데, 이름이 좀 길지만 ^^; 사실은 새번역을 사용한 요한 복음입니다. 성경을 잘 모르는 사람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각 페이지마다 밑에 적절한 정보도 넣고, 성경 읽으면서 생길 수 있는 질문을 만들어 간단히 답을 적어 넣었습니다.
내 저서 ‘가장 오래된 새교회’ 초고를 작성해준 이나경 작가가, 사람들이 성경을 집에 보관하기만 하지 읽지 않는 것에 답답함을 느껴서, 성경 각 권을 책으로 출간하기로 했습니다. 본문은 새번역을 사용했고, 본문을 이해하기 쉽도록 페이지마다 아래에 간단한 설명(해제라고 합니다.)을 넣어서, 새로 믿거나 믿어보려는 사람들이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읽기 쉽도록 했습니다. 이미 여러 권이 책으로 출간이 되었는데, 요한복음은 그 중의 하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문서 ‘신간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몇몇 목사님들에게 보여드렸더니, 요약 숙제 할 때 크게 도움이 되겠다고 하시며, 모두 다 생명의삶 부교재로 삼겠다고 하십니다. 생명의삶 강의를 하는 다른 목회자들에게도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