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상담실이 개설됩니다” <1.29.2006>

최영기모다카이브 2023.08.30 23:14:25

교인 숫자가 많아지면서 교인들이 안고 있는 문제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문제는 너무 심각해서 목자들의 역량으로 해결해 줄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다보니까 상담 전문 목회자를 모시면 어떻겠느냐는 의견이 종종 대두됩니다. 그러나 전문 상담자가 목장보다 치유를 가져오는 데에 더 효과적일 가는 의구심이 있습니다. 또 전문 상담가를 모신다고 해도 몇 사람의 전유물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수관 전도사님이 신학원을 졸업하면 전문 상담가에 대한 필요가 훨씬 덜해질 것입니다. 이 전도사님은 상담 코스를 많이 수강하고 있습니다. 신학원을 졸업하면 상담에 관하여 목자들을 훈련시켜드리고 상담 기술도 전수해드릴 것입니다.

그러나 목자나 이수관 전도사님이 돕지 못할 심각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 상담가가 필요할 때입니다. 이때에 도울 분이 생겼습니다. 이영숙 목녀입니다. 이 자매님은 서남침례 신학원에서 상담학을 전공하고 3,000 시간의 실습을 마치고 텍사스 주 공인 상담 면허증을 취득하였습니다. 그리고 미 제일 침례교회에서 상담 팀 멤버로 훈련을 쌓았습니다.

이 자매님이 2월부터 상담실을 개설합니다. 우리말로 상담을 해줄 수 있는 전문 상담가가 휴스턴에 한 사람도 없어서 안타까워했는데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목자들이 도울 수 있는 한계를 벗어난 문제를 가진 분들을 보낼 곳이 생겼습니다.

상담 전문 목회자를 모시기 원하는 분들의 원대로는 못 해드리지만 대신에 이 자매님에게 상담을 받는 분들에게는 첫 3번 상담료를 교회에서 지불하겠습니다. 이런 혜택은 스스로 찾아가는 사람에게는 안 주어지고 초원지기에게 추천을 받은 사람에게만 주어집니다. 초원지기는 목자와 의논하여 전문 상담의 필요 여부를 결정합니다. 추천을 받은 내담자는 1회 무료 예비 상담을 받습니다. 예비 상담 후에 본인의 의견을 물어 지속적인 상담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하면 상담을 받도록 하고 교회에서 첫 3회 상담료를 지불합니다. 이후에 받는 상담은 자담입니다. 전문 상담료는 보통 시간 당 $120이지만 우리 교인들에게는 시간 당 $75만 부과하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는 조정해 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상담을 받는다는 사실에 관해서는 비밀 보장을 해 드립니다. 교회에서 상담료를 지불할 때에도 내담자가 누구인지 알 필요 없이 초원지기 사인만 있으면 상담료를 우송만 할 것입니다. 연락처는 상담실이 개설 되는대로 푸른 초장에 게재하겠습니다.